본문 바로가기
b2012 - 호주 이야기/호주 워홀 팁

* 호주 워킹 홀리데이 - [child care] 호주 차일드 케어(child care) 직종은 시급이 어떤가요?

by lifewithJ.S 2011. 2. 28.






호주 차일드 케어 센터에서는 시급 얼마를 받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너무너무 많을 것 같다. 차일드 케어 센터에서 받는 시급은 법적으로 나름 정해져있다고 한다.
아... 정확한 사항은 까먹었지만 시급이 정해져있는 만큼 보호를 받고 있다고 봐야할 것 같다.


우리 센터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면 캐쥬얼로 일하는 사람들의 시급이 19.3불 정도 된다. 그렇게 나쁜 시급은 아니지만 호주에서 사는 사람들은 시급이 짜다고 불평한다.

캐쥬얼보다 오히려 퍼머넌트가 시급은 더 못받는 편인데 18불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퍼머넌트의 경우 일자리가 보장되고 4대 보험 및 의료보험, 홀리데이 등의 혜택이 주어지므로 그렇게 나쁜 편도 아닌 것 같다.

센터의 디렉터의 경우 20불을 넘어선 금액을 받는다고 하는데 이는 seek.com에 가서 확인해보면 childcare center 에 들어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오퍼하는 연봉이 적혀있기 때문에 여기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따지고보면 한국인 job에 비해서 시급이 훨씬 센편이지만 이 시급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다.
아무래도 일이 힘들고 예민한 만큼 시급을 더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에 이 분야에서 일하다가도 돈을 따라 Nursing 이나 다른 분야로 가버리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캐쥬얼은 대충 보조교사 정도로 아르바이트 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우리나라에서 아르바이트 시급이 4000원? 5000원 가량인 것에 비하면 상당한 수준이긴 하다. 대신 아르바이트 조차도 관련 자격증이 있어야 하거나 관련 공부를 했어야 하는게 다르긴 하지만.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