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주부 요리법

간단한 아보카도 샌드위치

by lifewithJ.S 2018. 4. 4.

아이들을 어린이집에 보내기 시작하면서 가장 기쁜 것 중 하나는 끼니를 잘 챙겨 먹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잠깐 동안이지만 아이들이 없는 동안은 나에게 충만한 시간을 보내자며 되도 않는 요리를 하여 혼자 꾸역꾸역 먹고 있다. 


위가 점점 안좋아지는 것을 느껴 최근에는 건강한 음식을 많이 해먹어보고자 노력하는데 그중 하나가 아보카도 샌드위치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수 있고 맛도 좋아 일석 이조인 셈. 


잘익은 아보카도 한 개, 달걀 하나, 식빵 두쪽, 케찹 한스푼, 바질페스토 한스푼 



아빠가 사다주시는 성신여대 앞 아보카도 샌드위치가 너무 맛있어 좋아하는데 금액이 만만치 않아 매번 사다달랠수도 없고 민망하여 내가 직접 해먹어보기로 했다. 여기에 야채를 더 넣어도 좋다. (베이비채소) 


1. 빵은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한쪽에는 바질 페스토를, 한쪽에는 케찹을 바른다. 


2. 잘 익은 아보카도를 반을 잘라 슬라이스하여 준비한다. 


3. 달걀은 반숙하여 예쁘게 얹는다. (나는 반숙이 싫어 완숙으로 했다.) 


4. 재료를 빵 위에 올린다. 



5. 빵을 잘 덮어 샌드위치로 먹는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맛을 보면 이런 천국이 따로 없는... (아보카도를 좋아하시는 분에 한해서) 나처럼 아보카도 매니아는 사실 아보카도를 어떻게 해먹어도 좋아하지만, 샌드위치로 해먹으면 게다가 호밀빵을 이용한다면 맛도 좋고 영양가만점인 브런치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댓글